국무총리실 사진 제공 = 정세균 총리가 2020년 2월 27일 경북 청도군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와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을 잇따라 방문해, 확진자 의료서비스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세균 총리는 오늘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경북 청도군의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지역 환자 발생현황과 대응상황 등을 현장 점검했습니다.

정 총리는 먼저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는 청도군민들에게 위로 함께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다면서, 대남병원 입원환자가 대부분 의료 취약게층이라며 확진자 치료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중중 환자는 알맞은 시기(適期)에 인근 지역 병원으로 이송하는 등 노력을 통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정세균 총리는 이어 추가 확산이 없는 것이 중요하다며, 더 이상 전파가 없도록 예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의료진과 협의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청도군민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자신들의 생활을 잘 영위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특별히 군민들을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청도군이 당한 어려움은 청도군민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 차원에서 대응하고 감당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조기에 상황이 호전되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