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당·정·청은 오늘 협의를 갖고 코로나 19 사태 대응책을 내놨습니다.

대구·경북 지역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망을 최대한 촘촘히 구성하고 이른 시일 안으로 추경을 편성하기로 했습니다.

또 마스크 수출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김호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오늘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협의회를 열고 코로나 관련 방역상황과 마스크 수급 안정 대책, 경제 대응책 등을 논의했습니다.

먼저 확산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는 대구·경북은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통상의 차단 조치를 넘는 최대한의 봉쇄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방역망을 촘촘히 한다는 것이지 지역 출입 자체를 막는 의미는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정·청은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추경을 편성해야 한다는 데에도 뜻을 모았습니다.

국회를 열기 어려우면 야당과 협의해 긴급재정명령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재정 지원책과 더불어 임대료로 고통받는 중소기업·자영업자를 위해 임대료를 내리는 건물주에게는 세제 혜택을 주는 방안도 추경에 포함됩니다.

마스크 수급 안정을 위해서는 하루 생산량의 50%를 공적의무 공급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공적의무 공급량 중 일부는 대구와 청도 지역,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료진에게 무상으로 공급합니다.

마스크 품귀 현상에 따라 마스크 수출물량은 하루 생산량의 10%로 제한합니다.

다중집회 관리 방안도 마련했습니다.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밀폐되고 협소한 공간이나 야외에서 밀집해서 이뤄지는 행사는 연기 또는 취소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화상 회의를 열도록 했습니다.

집회 금지를 따르지 않을 경우에는 엄정한 사법조치를 취할 방침입니다.

당정청은 종합 패키지 대책을 이번주 안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BBS NEWS 김호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