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21일 서울 스마트워크센터에서 개최한 ‘사랑나누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중증 희귀난치성 질환 등으로 인해 투병중인 직원과 재직 중 사망 직원의 유자녀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자 임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공단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한 사랑나누기 기금을 오랜 시간 투병으로 인해 많은 치료비 지출로 가계형편이 어려워지거나 직원의 재직 중 사망으로 자녀의 학자금 부담이 높아진 유가족들을 위해 지원해왔습니다.

올해는 암, 이식수술, 백혈병 등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직원 및 가족 179명과 재직 중 사망 직원의 대학생 자녀 1명 등 모두 180명에게 약 1억 8천여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건보공단의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직원에게 어려움이 생겼을 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내문화를 조성해가는 데 노력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이 용기와 자부심을 느끼며 다닐 수 있는 직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공단은 연간 8억 8천만 원 규모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와 문화 봉사를 활발히 실시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작은 공부방 개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