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이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31번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시민께 드리는 말씀'을 낭독하고 있다. 대구BBS 박명한 기자.

대구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대구시와 질병관리본부 등에 따르면 국내 31번째 확진자인 61세 여성은 어제(17일) 오후 발열과 폐렴 증세를 호소하며 수성구보건소를 찾았다가 확진판정을 받고 대구의료원 음압병실에 격리됐습니다.

이 여성은 지난 6일 교통사고를 당한 뒤 다음날부터 수성구의 '새로난 한방병원'에 입원해 왔으며, 입원기간 남구의 한 교회 예배에 2차례 참석하고 동구의 퀸벨호텔 뷔페식당에서 점심식사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31번 환자는 외국여행 경력이나 기존 확진자와의 접촉 이력이 없는데다 병원과 교회, 뷔페식당에서 수천명을 접촉한 것으로 드러나 보건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장 대응팀 12명을 대구에 파견해 대구시 보건당국 등과 협력해 31번 환자의 상세 동선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한편 대구시는 대구에서 코로나19 31번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관련 시설에 대한 폐쇄와 출입금지, 관련자 격리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시는 31번 환자가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찾았던 수성구보건소를 폐쇄했습니다.

또 이동경로상에 있는 수성구 한방병원, 남구 교회, 동구 호텔 등에 대한 출입금지 조치와 함께 긴급 방역.소독에 들어갔습니다.

이와 함께 31번 환자의 남편과 두자녀, 입원했던 한방병원 근무자 등은 자가격리 조치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