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격리자 안전보호APP 개발..교육부, 지자체에 대학 협조 요청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의 추가확산을 막기 위해 자가격리자에 대한 관리를 행정안전부와 광역지방자치단체가 맡는다고 밝혔습니다.

행안부는 코로나19의 자가격리자 관리를 '중앙방역대책본부-시도-시군구 보건소' 중심의 기존 관리감독체계에서 최근 중앙수습본부 회의를 통해 '행안부-자치단체'로 전환해 이번 관리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따라 행안부는 재난협력정책관을 반장으로 하는 총괄팀과 17개 시도별 지역담당관으로 된 지원팀의 '자가격리자 관리전담반'을 구성해 17개 광역지자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운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자가격리자에 대한 하루 2차례 확인과 점검 등 지자체별 1대1 전담제 운영실태 등을 모니터링하고, 자가격리 유증상자 발생이나 이탈자 발생때는 질병관리본부와 지자체, 소방과 경찰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신속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행안부는 이와함께 자가격리자에 대한 효율적 관리를 위해 특화된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APP)을 다음달 중순까지 시범사용을 목표로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행안부는 밝혔습니다.

어제 오후 6시 현재 코로나19의 자가격리자는 6백6명입니다.

이런 가운데 교육부는 신학기를 맞아 입국하고 있는 중국 유학생과 관련해 소속 대학과 학생에 대한 지원과 관리를 전국 광역 지방자치단체들에게 요청했습니다.

교육부는 오늘 오전 17개 시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중국 입국 유학생 지원관리 대책 영상회의'를 갖고 개강 시즌에 입국하는 중국 유학생들와 관련해 대학에 대한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대학-지자체 간 직통회선 구축방안이나 유학생의 등교중지에 따른 지자체 소속 숙박가능시설 활용 방안, 대학 안팎에 대한 체계적인 방역지원 방안등이 논의됐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