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민생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항공·해운·운수·관광 등 분야에 대한 추가 지원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오늘 정책조정회의에서 "코로나19의 완전한 해결까지 검역과 방역 체계를 꾸준히 강화하는 가운데 과도한 불안감과 공포에 따른 경제적 충격과 그로 인한 민생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과 노력이 적극 필요한 시점"이라며 "당정은 항공, 해운, 운수, 관광 등 다른 부분에 대한 추가 지원 대책을 금명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2월 임시국회와 관련해 "신종 감염병에 대한 방역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검역법, 필수 인력 양성을 위한 공공의료법 등을 신속 처리하고 국회 특별위원회 구성 문제도 하루빨리 결론을 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종 코로나 관련 특위 명칭을 두고 민주당과 신경전을 펼쳤던 자유한국당은 명칭에 집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 안전이 먼저이므로 특위 명칭에 중국이나 우한을 넣든 말든 상관하지 않겠다. 위원장도 더불어민주당이 가져가고 싶으면 가져가라"며 "우리 당은 실제 활동으로 국민을 보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어제 우한 폐렴 비상사태 종료까지 중국에서 오는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는 결의안을 제출했다"며 "민주당은 발의안에조차 참여하지 않으려 한다. 우한이라는 단어가 들어갔다는 취지인데 중국 눈치만 보는 민주당답다"고 비꼬았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