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사건의 공소장을 공개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검찰에 고발돼 수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검찰은 추 장관 아들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 등에 대해서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세라 기자입니다.

 

검찰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사건 공소장 비공개와 관련해 수사를 시작합니다.    

수원지검은 자유한국당이 추 장관을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등의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어제 형사1부에 배당하고 기록 검토에 나섰습니다.

앞서 한국당은 “추 장관이 직권을 남용해 공소장 제출을 거부했다”며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했습니다.

대검은 당초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배당하려 했지만, 추 장관이 검찰 인사와 관련해 수원지검에 이미 고발된 점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당은 법무부가 지난달 단행한 검찰 고위직 인사를 좌천 인사라고 보고, 추 장관을 이미 한 차례 고발했습니다.

이밖에도 공소장 비공개 논란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추 장관을 고발한 사건도 서울중앙지검에 배당된 상태입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동부지검은 추 장관의 아들 A씨가 군 복무 시절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A씨는 추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맡았던 지난 2017년 주한 미8군 소속 카투사로 근무했습니다.

당시 A씨는 휴가를 나갔다 제시간에 복귀하지 않았는데, 석연치 않게 휴가가 연장됐다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추 장관은 어제 기자간담회에서 “관련 의혹이 고발됐기 때문에 법적 절차를 거치며 얼마든지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