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BBS PLAZA] 亞문화중심도시조성·지역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
김종범 기자 | 승인 2020.02.11 17:12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아시아문화원(ACI),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광주테크노파크는 11일 오전 ACC 회의실에서 문화의 산업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4개 기관은 향후 ▲아시아문화자원과 첨단 과학기술 융합을 통한 문화콘텐츠 개발 ▲아시아문화자원을 활용한 지역 소상공인 문화상품 공동 개발 ▲문화창작자와 지역벤처 사업자간 협업 사업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협업 사업 개발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문화복지·문화 향유 기회 확대 등의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협약식에서 ACC 이진식 전당장 직무대리는 "이번 업무협약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서 산업경제와 문화경제가 하나의 수레처럼 서로 맞물려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며  "특히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기업에게도 실험적 복합문화기관 ACC와 함께 성장 발전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광주테크노파크 신건수 원장 직무대리는 "제조업과 문화콘텐츠의 융합은 지역 문화콘텐츠 확산과 함께 지역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한뒤   "4개 기관이 문화의 산업화, 산업의 문화화를 위한 공동 사업 개발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범 기자  kgb29@hanmail.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