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북동부의 부대와 쇼핑몰 등에서 군인 1명이 총기를 난사해 최소 21명이 숨졌다고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어제 오후 3시 30분쯤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북동쪽으로 250㎞ 떨어진 나콘랏차시마시 인근 한 군부대 안에서 32살 짜끄라판 톰마 선임 부사관이 부대 지휘관과 지휘관의 장모 등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하면서 시작됐습니다.

짜끄라판 부사관은 적어도 1명의 군인을 포함해 3명을 총으로 쐈다고 외신은 전했습니다.

짜끄라판 부사관은 부대 무기고에서 총기와 탄약을 탈취하고 군용 차량을 훔친 뒤 오후 6시쯤 시내의 '터미널 21 코라트 몰'에 도착했고, 도주 과정에서는 물론 쇼핑몰 앞에 내려서도 총기를 발사했습니다.

외신은 태국 보건부 장관의 말을 인용해 이번 사건으로 최소 21명이 숨지고 33명이 부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10명의 부상자가 심각한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돼 사망자가 더 늘어날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당국은 수백명을 대피시킨 뒤 쇼핑몰을 폐쇄하고 병력을 투입해 총격범과 대치 중이지만 그 과정에서 태국 보안군 소속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사건 발생 당시 한국인 8명도 해당 쇼핑몰을 찾았다가 대피 상태로 있던 중 현지 경찰의 도움으로 다른 쇼핑객들과 함께 무사히 빠져나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범인은 쇼핑몰에서 총기를 난사하는 모습을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하고, 총기를 든 자신의 모습을 '셀카'로 찍는 대담함도 보였다.

현재 쇼핑몰 내부에 어느 정도의 사람들이 남아있는지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당국은 테러범의 위치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쇼핑몰 지하에 있을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