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BBS 라디오 아침세상] "젊음과 경험으로 정치를 바꾸는 세대교체 주역이 되겠다"

▲ 권택기 예비후보는 젊음과 경험으로 정치를 바꾸는 세대교체의 주역이 되고자 이번 선거에 출마했다고 말했다.

■ 출연 : 권택기 안동시 국회의원 선거구 예비후보

■ 방송 : BBS 대구불교방송 ‘라디오 아침세상’ 08:30∼09:00 (2020년 2월 6일 대구 FM 94.5Mhz·안동 FM 97.7Mhz·포항 105.5Mhz)

■ 앵커 : 박명한 대구BBS 방송부장

■ 담당 : 김종렬 기자

▷ 앵커멘트 : ‘라디오 아침세상’에서는 총선 예비후보 인터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경북 안동시 선거구의 자유한국당 권택기 예비후보를 만나보겠습니다. 전화 연결합니다. 권택기 예비후보님 안녕하십니까?

▶ 권택기 예비후보 : 네, 안녕하십니까. 권택기 입니다.

▷ 앵커 : 네, 어서오십시오. 먼저 청취자들을 위해 자기소개 좀 해주시겠습니까?

▶ 권택기 예비후보 : 저는 경북 안동에 출마를 하고 있는 권택기입니다.

저는 44살에 서울 광진구갑 지역에서 국회의원을 했고요, 49살에 중앙정부에서 특임차관으로서 경험을 가지고 있고,

이제 안동에서 5년 동안 안동시민들과 대화하고 같이 아픔과 기쁨을 나누면서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는 권택기입니다.

▷ 앵커 : 제18대 서울 광진갑에서 국회의원이 되시고, 8년 만에 다시 고향에서 출사표를 던지셨는데, 출마의 변 한 말씀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 권택기 예비후보 : 잘 아시다시피 국민들은 변화를 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치가 변해야 된다는 요구가 많습니다. 이 정치를 바꾸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세대교체입니다.

저는 젊음과 경험으로 우리 안동을 비롯해서 경북, 그리고 나아가서 대한민국 정치를 바꾸는 세대교체 주역이 되고자 이번 선거에 출마하였습니다.

▷ 앵커 : 안동 같은 경우는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간의 경쟁이 본선 못지않게 뜨거울 것 같은데요, 다른 분과 비교해서 권택기 예비후보님의 강점을 꼽는다면 어떤 것이 있겠습니까?

▶ 권택기 예비후보 : 모든 후보들이 다 훌륭한 면을 가지고 있고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겠지만 저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40대에 중앙정치의 경험, 또 지방에서 세대교체의 중심축으로서 이번 선거는 변화와 혁신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거기에 가장 적합한 후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고,

또 많은 분들이 그렇게 인정해 주시고 성원해주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안동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앵커 : 변화와 혁신에 가장 적합한 후보다 이런 말씀이신데요, 총선 본선에 앞서서 자유한국당의 공천 절차가 본격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안동시 선거구의 자유한국당 공천, 어떻게 이뤄져야 된다고 보십니까?

▶ 권택기 예비후보 : 최근 언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수혁신과 국민통합이 시대적 과제입니다.

우리 자유한국당도 이 시대적 과제를 수용할 수 있는 후보에 대해서 아마 좋은 평가를 내려줄 것이라고 보고요.

이번에 김형오 공천심사위원장님께서 아마 투명하고 합리적인 절차에 의해서 가장 국민이 원하고 시대정신에 부합한 후보가 저는 공천될 것이라고 믿고 있고,

그렇게 되어야 만이 대한민국 정치, 또 우리 보수의 가치를 제대로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주인시대를 열겠다는 권택기 예비후보는 소통의 정치, 발로 뛰는 정치, 미래 정책과 공약을 개발해 비전을 제시하는 선거운동으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 앵커 : 권택기 예비후보님께서는 출마의 변으로 ‘시민주인시대를 열겠다’ 이렇게 선언하셨다고 하는데, 지역을 위한 대표적이 공약이 있다면 소개 좀 해주시겠습니까?

▶ 권택기 예비후보 : 중심 공약으로는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만, 우선 가장 중요한게 지방소멸시대에 대비해서 우리가 중앙정부, 국회 차원에서 준비를 해야 합니다.

특히 안동같은 경우는 17만 인구가 이제는 16만도 지키기 어려운 시대가 됐습니다. 아마 대부분 전국의 중소도시들이 이런 공통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데요.

저는 안동도 그동안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안동이 문화관광도시로서 거듭나야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안동을 관광특구로 지정하고 대한민국 경북북부지역 관광허브로서의 기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준비를 하고 있고요.

두 번째는 상주인구를 좀 늘려야 하는데 그럴려면 안동에 현재 오랫동안 비어있는 옛날 군부대 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 대구에 있는 2군 작전사령부를 유치를 해가지고 이 곳에 상주인구를 늘리려는 겁니다.

2군 작전사령부는 일반 전투부대가 아니라 작전지휘 사령부입니다. 약 2천500여명의 영관급, 위관급 고급 장교들이 안동에 온다면 안동의 옥동, 송현동, 태화동 일대의 상권을 활성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2군 사령부를 유치해서 상주인구를 좀 늘리고자 하고요.

세 번째는 안동은 도농복합도시입니다.

안동은 기본적으로 농촌경제를 기반으로 도시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농촌의 경제가 안정적이지 못하면 도시경제 조차도 불안전해지기 때문에 농촌의 가계소득이 안정적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되는데, 이 방법은 결국은 농산물 가격 안정제를 만들어야 됩니다.

이것은 시장경제와 농촌의 가계소득 안정을 위해서 상하한폭 농산물 가격의 상한제와 하한제를 잘 조화롭게 만들어야 농촌경제를 안정화시킬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3가지, 지방소멸시대에 대비한 문제, 그 다음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제, 그 다음에 농촌 가계소득 안정화를 위한 국가적 차원에서의 정책변화의 변화, 이 3가지를 중심축으로 안동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앞서 18대 국회의원을 지내시고 특임차관을 역임하셨다고 하셨는데, 혹시 18대 국회나 특임차관 재직 시에 대표적인 업적을 꼽는다면 어떤 게 있습니까?

▶ 권택기 예비후보 : 저는 주로 보수혁신의 정신으로 생활정치를 정책으로 많이 만들었는데요,

제가 18대 국회의원 시절에 국립정신병원을 국립정신건강연구원으로 바꿔어 가지고 광진구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정신건강에 대한 체계적 연구와 대책을 마련할 수 있는 기구를 만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잘 아시다시피 치매, 알콜중독, 인터넷중독이 우리사회에 상당히 중요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는 아직도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동안 광진구 중곡동에 있는 정신병원, 약 천병상이 있는 정신병원을 정신건강연구원으로 국가기구로 바꾸어서 우리나라 정신건강에 대한 연구의 기틀을 마련했고요.

또 금융산업이 점점 발달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는 금융소비자보호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보격차, 일반국민들이 정보를 금융정보를 잘 알지못하므로 생기는 피해들을 막기위해서 금융소비자보호원을 설립하는 토대를 마련했고요.

우리가 장례식장에 가면 상조업체가 많은데, 우리나라에는 상조업 관련 법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상조업에 피해를 보는 분들이 많았었는데, 제가 18대 국회 때 상조업에 대한 기본 골격을 법안으로 만들어 가지고 지금 아마 우리나라 상조업이 안정적으로 뿌리내리고 활성화 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제가 만든 걸로, 주도를 했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법안들이 있지만 중요하게 본다면 국가 전체적 차원에서의 틀은 만든 것은 그 3가지가 대표적인 사례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권택기 예비후보는 지방소멸시대 대비, 지역경제 활성화, 농촌 가계소득 안정를 중심축으로 한 안동발전 정책을 소개했다.

▷ 앵커 : 많은 일을 하신 것 같습니다 안동시 선거구의 1차 관문은 자유한국당 내 공천에서 승리하는 것인데요, 앞으로 어떻게 선거운동을 펼쳐 나가실 계획이십니까?

▶ 권택기 예비후보 : 결국은 시민주인시대의 주인은 시민 한 분 한 분입니다.

저는 그 주인 한 분 한 분을 만나서 설득하고 대화해서 공감을 이끌어 내는 그런 소통의 정치, 발로 뛰는 정치, 그리고 미래를 우리가 어떻게 가야되는지 정책과 공약을 개발해서 비전을 제시하고 그 분들의 동참을 이끌어 가는 그런 현장정치로 이번 선거운동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 앵커 : 끝으로 청취자와 지역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한 말씀 듣고 인터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권택기 예비후보 : 고맙습니다. 시민주인시대는 결국 우리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입니다.

시민 여러분 이번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는 대한민국의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내는 선거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참여가 결국 시민주인시대를 이끌어 가는 큰 힘이 됩니다.

한 분 한 분 정치를 탓하시겠지만 그래도 정치가 대한민국의 큰 흐름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세대교체의 주역 권택기가 여러분들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앵커 : 아무쪼록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라고요.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고랍습니다.

▶ 권택기 예비후보 :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 앵커 : 지금까지 안동시 선거구의 자유한국당 권택기 예비후보를 만나봤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