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문재인 대통령이 일주일여 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현장을 다시 찾았습니다.

서울 성동구 보건소를 찾았는데, 중국 유학생 관리 등 지역사회 방역 체계를 점검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지난달 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번째 확진 환자가 입원한 국립중앙의료원을 찾았던 문재인 대통령. 

오늘은 보건소 중 유일하게 음압시설 선별진료소를 별도 건물로 갖춘 서울 성동구 보건소를 들러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관계자들과 악수를 생략한 채, 마스크를 쓰고 현장을 둘러본 문 대통령은 방역의 최일선 역할을 지역사회 보건소가 하고 있다고 격려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일반 다른 검진이나 다른 민원 때문에 오시는 분들과는 동선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전혀 불안해 하실 필요가 없겠군요. (그렇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성동구에 한양대학교가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중국인 유학생과 교환학생 등의 관리 상황을 묻기도 했습니다.

취업차 한국을 찾은 조선족 동포와 더불어 정부, 지자체 등이 협의체계를 구축해 격리시설을 갖출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장기적인 인력에 대한 수급체계가 돼야할 것 같다”면서 이번 상황이 수습되는 대로 국가적 대응체계 강화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의 보건소 방문에 동행한 박원순 서울시장은 정부와 지자체간 협력체계는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이 잘 이뤄지고 있다며, 인력 충원 방안으로 휴면 간호사 모집 등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이호승 경제수석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지원팀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지원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부처 간 대응방안을 조율하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통해 우리 경제에 미칠 충격과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면서 경제부문 대책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