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자신의 총선 출마 지역을 두고 당의 판단에 따른다는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주요 당직자 회의 직후 기자들의 질문에 "제가 어디에 출마할 것인가 하는 것은 제 개인의 문제로만 볼 게 아니다. 우리 당 전체의 전략 차원에서 판단할 문제"라며 "'이리 와라' 그러면 이리 가고, '인재 발표해라' 그러면 발표하고, 그렇게 하는 건 합당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저희 당과 저의 총선 행보는 저의 판단, 저의 스케줄로 해야 한다"며 "저희 당이 이번 총선에서 이기기 위해 필요한 큰 전략 하에 저의 스케줄도 짜고, 그런 것을 공유하고, 그 과정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또 "그렇지만 정해진 틀 안에서 발표할 시간을 얘기하고 출마할 장소를 얘기하는 건 적절치 않다"며 "저희는 이기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차기 대권 주자 2위인 자신이 1위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서울 종로에서 맞붙어야 한다는 주위의 압박은 '민주당이 짜놓은 프레임'일 뿐이라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따라서 자신은 이런 틀에 갇히지 않고 '전략적 판단'을 내려 적절한 시점에 원하는 방식으로 출마지를 발표하겠다는 뜻으로 읽힙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