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대한 확산 방지대책을 논의하고, 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 필요성에 뜻을 함께 했습니다.

당정청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고위급 협의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책을 논의하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투명하고 신속한 정보 공개가 필요하다"면서 개인이 만든 '신종 코로나 감염 맵'을 언급했고, 개학철이 다가오는 만큼 학교 방역 대책을 잘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경제 대책 수립도 중요하다"면서 중국 생산부품 수급 대책을 추진하고 중소기업 세무조사 유예 등 중소 자영업자 지원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질병관리본부 체제는 효과적 대응에 한계가 있다"며 "사스와 메르스 등 감염병 문제가 발생하기에 질병관리본부 역할과 위상을 강화해 대응력을 높이고 검역 인력도 확충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이인영 원내대표는 "당정청은 오늘을 기점으로 심기일전해 이전과 다른 훨씬 과감한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면서 "정부에 모든 분야에 걸쳐 강력한 선제적, 주도적 대응을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검역법 개정안의 신속한 처리에 최선을 다하고, 감염병에 방법과 의료법, 공공의대법도 2월 임시국회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