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국무회의..."기업 애로에 책임있게 응답, 지역경제 대책 필요"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국무회의에서 "한순간의 방심도, 한치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비상한 각오로 바이러스 종식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국가의 존재 이유이며, 정부의 기본 책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우리 경제와 민생이 예기치 않은 변수로 인해 다시 어려움을 겪게 됐다"면서 감염병 종식을 위한 총력 대응에 우선하면서도, 국민 경제 부담을 덜고 기업들 애로에 책임 있게 응답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시급한 부품, 소재 확보와 수출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기업들이 국내로 돌아오는 길을 넓혀주는 노력에도 힘을 쏟아야 한다"며 영세자영업자에 대한 정책 자금 지원, 관광, 서비스업 등 지역경제 지원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민간이 어려울수록 정부가 신속한 재정투자로 경제에 힘을 불어넣어줘야할 것"이라면서 일본 수출 규제에 맞섰던 당시처럼 "비상한 상황에도 부처간 협업을 강화해 경제 회복 기회를 살려나가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실제보다 과장된 공포와 불안은 우리 경제를 더욱 어렵게 만들 것"이라면서 "정부는 가짜 뉴스를 막으면서 감염병 관련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