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의 4월 총선 비례대표용 정당인 미래한국당 대표를 한국당 4선 한선교 의원이 맡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한국당 핵심 관계자는 "황교안 대표가 한선교 의원에게 미래한국당 대표직을 맡아달라 제안했고, 한 의원이 이를 수락했다"고 전했습니다.

한 의원은 모레 열리는 미래한국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대표로 추대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한 의원은 이번 총선에 불출마를 선언했는데 조만간 한국당에서 탈당해 미래한국당에 입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당은 이번 총선에서 미래한국당의 기호를 앞번호로 받기 위해 총선 불출마자와 비례대표를 중심으로 일부 의원들의 당적을 미래한국당으로 옮기려하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황교안 대표를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은 "오늘 한국당이 미래한국당 대표로 한선교 의원을 내정했다고 한다"며 "당 소속 불출마 의원들을 미래한국당으로 이적하도록 권유한 황 대표에 대해 정당법 위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고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당법상으로는, 정당이란 '국민의 정치적 의사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자발적 조직'인데도 비례용 위장 정당을 통해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회피하려는 목적으로 특정 정당의 인위적인 조직을 만들어 국민들에게 혼란을 일으키는 것에 대해 문제가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