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경내 설법전서 봉행...범종각·삼성각 현판식도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창원 성주사 경내 설법전에서 3일 봉행된 '경자년 정초산림기도 회향법회' 모습.

 

성주사 정초기도 회향 모습.

경남 창원의 천년고찰 불모산 성주사(주지 법안스님)가 경자년 정초산림기도를 회향하고, BBS불교방송의 10만 후원 공덕주를 모시는 '만공회' 권선에 동참했습니다.

성주사는 3일 경내 설법전에서 봉행된 정초기도 회향법회에서 지난 7일간 일심으로 기도정진을 이어온 불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성주사 가릉빈가합창단의 음성공양 모습.

동참 불자들은 경자년 한해 소원성취뿐만 아니라, 이웃과 사회를 위한 자비나눔의 실천도 다짐했습니다.

성주사 회주 흥교스님은 법문을 통해 기도정진의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해 설했습니다.
 

정초산림기도 회향법문을 펼치고 있는 흥교스님.

[인서트/흥교스님/창원 성주사 회주]
어둠 속에서 헤매이는 이들을 어둡다고 하지 말고, 두분을 바로 뜨고, 우리 모두가 본래부터 만공의 불멸인 보살행을 다짐하고, 일체 중생을 위해서 사는 것만이 우리 기도정진의 자세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성주사에서의 BBS불교방송 만공회 권선 모습.

특히, 성주사는 법회시간을 할애해 BBS 만공회에 대한 설명을 듣고, 방송포교활성화를 위한 만공회 회원 모집에 적극 동참했습니다.

성주사 삼성각 현판식 모습.
성주사 범종각 현판식 모습.

이날 성주사는 정초기도 회향에 이어, 입춘·삼재기도를 올린 뒤, 불사를 마친 경내 삼성각과 범종각에 대한 현판식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한편, 성주사는 오는 14일 경허스님과 만공스님의 일화가 깃든 충남 서산의 간월암, 천장암, 부석사에서의 정월 방생기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