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1관 소회의실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감염병 전문가 간담회'를 연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는 보건·의료계와 학계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석해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방안과 방역대책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전망입니다.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당분간 신종코로나를 1순위 현안으로 두고 대응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며, 오늘 간담회 역시 이런 기조의 일환으로 마련한 일정이라고 청와대 측은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코로나 대응 종합점검회의에서 "우리 국민이 어디에 있든 국민의 생명·안전을 지키는 것은 국가의 당연한 책무"고 강조하며 총력대응 의지를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지난달 31일 정세균 국무총리로부터 권력기관 개혁 후속조치와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는 "정부가 국민의 불안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다"며,  "신종코로나 대응에 맞춰 대통령의 일정도 수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키는 것, 아울러 경제에 미치는 악영향을 최소화하고 경제활력을 제고하는 일을 두 축으로 국정을 끌고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필요한 일정은 언제든 추가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