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종합점검 회의 주재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대책을 종합점검하고 범정부적 총력대응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우한 교민 격리 수용’으로 갈등을 빚는 지역주민들을 향해서도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이틀 전, 국립중앙의료원을 찾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현장을 방문했던 문재인 대통령.

오늘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종합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감염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국민안전에는 타협이 있을 수 없습니다. 모든 상황에 대비해야 하고,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 취해야 합니다. 선제적 예방조치는 빠를수록 좋고, 과하다 싶을 만큼 강력해야 합니다.”

문 대통령은 우한 지역 입국자 전수조사를 신속히 진행해 결과를 투명하게 알리고, 확진 환자 접촉자들에 대한 관리체계 강화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국 외 여러 나라에서 확진 환자가 나오고 있다며, 바이러스 유입경로가 다양해질 가능성도 대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오늘 귀국이 예상되는 우한 교민 700여 명이 머무는 충북 진천과 충남 아산 일대의 지역주민들에게 이해도 구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임시생활시설 지역주민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정부가 빈틈없이 관리하겠습니다.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불안해하시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거듭 약속드립니다.”

국민 또 지역사회에 협력을 부탁하면서 “우리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무기는 공포와 혐오가 아닌 신뢰와 협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아무리 우수한 방역체계도 신뢰 없이는 작동하기 어렵다”면서 “불신과 불안을 조장하는 ‘가짜뉴스’ 생산과 유포에 대해서 단호히 대처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불안감에 기인한 ‘경제 심리 위축’도 우려된다면서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 점검하고 대책을 세워달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