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의 네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또 중국에서는 확진자가 3천명에 육박하고, 미국과 태국, 일본 등으로 번지는 등 전세계로 확산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박관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국내에서 지난 20일 ‘우한 폐렴환자’가 발생한 이후 1주일만에 네 번째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0일 우한에서 귀국한 ‘55세 남성’이 귀국 7일만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남성은 지난 21일 귀국 다음날 감기증세로 국내 의료기관을 방문했습니다.

또, 지난 25일 이틀전 고열(38도)과 근육통 등으로 의료기관을 다시 방문해 보건소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어, 어제(26일)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된 이후, 격리검사를 거쳐 오늘 최종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확진자 4명중 2명이 ‘무증상 입국자’로 밝혀지면서, 조사를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발병지인 우한은 물론 후베이성에서 최근 입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폐렴 여부를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잠복기가 짧게는 2일에서 7일, 길게는 14일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잠복기가 최대 14일이 되면서, ‘증상없이 입국할 경우’ 공항 검역에서 걸러낼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실제, 확진환자와 접촉한 사람들 가운데 폐렴 추가 감염자가 있는지 방역당국이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2차 감염 확진 등 특이 동향이 없지만, 확진환자 접촉자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에 들어갔습니다.

국내 병원들도 폐렴 확산 관리강화에 나섰습니다.

입원 환자의 면회를 ‘환자당 1명’으로 엄격히 제한하고, 선별진료소 가동에 나섰습니다.

자칫 2015년 4년전 메르스 사태와 같이 2, 3차 감염 확산을 원천 차단하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우한 폐렴사태로 중국 여행취소도 잇따르면서, 국내 항공사도 대응에 나섰습니다.

먼저, 다음달 29일까지 중국 노선을 예매한 승객에 대해 환불 수수료를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BBS 뉴스 박관우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