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연휴 기간인 24~27일까지 하회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은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안동시 제공

경북도가 설 연휴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합니다.

설 연휴인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포항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 신라마을에서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양말목직조체험을, 영주 선비촌에서는 새해 윷점보기, 민속놀이, 공연 등 선비촌 세시행사가 각각 진행합니다.

또 의성 조문국 박물관에서는 전통놀이체험, 무료영황 상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의성컬링센터에서도 무료 컬링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설 다음날인 26일에는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국악버스킹이, 청도박물관에서는 한국코미디 타운 플리 마켓이 펼쳐집니다.

연휴기간 중 다양한 무료입장과 할인혜택도 주어집니다.

경주 대릉원, 동궁과 월지, 김유신장군묘, 포석정 등은 설 연휴 내내 한복 차림 방문객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줍니다.

설날인 25일 세계유산 안동 봉정사를 찾는 관광객들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안동시 제공

경주 양동마을, 안동 하회마을·도산서원·봉정사, 영주 소수서원·소수박물관·선비촌, 고령 대가야박물관은 설날 당일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호텔과 리조트 등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경주월드에서도 할인·이벤트를 진행힙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설 연휴 경북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이 넉넉하게 마련돼 있다”면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로서 보다 친절하고 다채로운 관광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