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교육청 공약이행평가단이 20일 2020년 제1차 정기회를 갖고 지난해 공약 이행사항을 점검했다. 사진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사무총장의 강의 장면.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공약이행평가단이 오늘(20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0년 제1차 정기회를 열고 민선 4기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의 공약 사업을 평가했습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민선 4기 교육감 임기 동안 도민과 약속한 4대 분야 14개 부문, 50개 공약에 대해 지난 한 해 동안 잘한 점과 미흡한 점을 평가하고 향후 필요한 정책에 대한 의견도 수렴했습니다.

또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사무총장을 초청해 공약이행평가단의 역할과 참여 방법, 우리나라에서 매니페스토의 긍정적인 역할, 사례 등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습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2018년 공개 모집과 공개 추첨 등을 통해 6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습니다.

연간 2회 이상 공약 사업의 추진 실적과 이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자문합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공약이행평가단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은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공약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해 공약이행평가단의 자율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개방적인 자세로 다양한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전국을 선도하는 경북교육으로 새롭게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