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인제빙어축제가 지난 주말 개막한 가운데, 3대 가족 모두가 즐기고 추억을 쌓는 명실상부 가족형 겨울축제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인제군에 따르면, 원조 겨울축제의 명성을 이어온 20년의 긴 세월과 함께 어린시절 부모와 함께 초기 빙어축제를 즐겼던 아이들이 성인으로 성장해 엄마, 아빠가 돼, 자녀들과 옛 유년시절 부모와 함께 즐겼던 얼음판에서 은빛 요정 빙어를 낚으며 겨울 추억을 함께 쌓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 속 얼음벌판에서 끊임없이 유혹하는 빙어의 입질로 어린 강태공들은 빙어낚시터에서 자리를 떠날 줄 몰랐으며, 얼음 놀이터에는 유년시절 꼬챙이로 얼음을 밀며 타던 얼음썰매를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모두가 겨울 축제를 즐겼습니다.

인제빙어축제 실내놀이터 인기/사진제공=인제군

올해는, 빙어낚시 중간 따뜻하게 몸을 녹이면서 또 다른 겨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어린이실내놀이터가 무료로 운영돼 가족단위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푸드코트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어린이휴게공간은 물론 히어로 캐릭터 전시, 지역 로컬투어체험을 할 수 있는 한과체험, 연필꽂이 만들기, 황태 두드리기, 솔방울 오르골 만들기 등 다양한 테마공간은 가족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눈 놀이터로 꾸며진 하얀 눈 속 세상에는 ‘스노우빌리지’가 조성돼 60년대 인제군 시가지의 옛 풍경을 배경으로 가족이 추억을 공유하고 옛 소품과 추억의 교련복, 교복 등을 대여해 축제장에서 인생 샷 남기기를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한편 인제빙어축제장에는 지난주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십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다녀가, 20회를 맞은 원조 겨울축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