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이 오늘(20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앵커]

우리나라에서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대책반을 가동해 지역사회 감시와 대응 강화에 나섰습니다.

양봉모 기자입니다.

 

[기자]

질병관리본부는 오늘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해외유입 확진환자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검역소는 어제(19일) 중국 우한시 입국자를 검역하는 과정에서 발열 등 증상이 있는 환자를 검역조사해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하고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 이송했으며 오늘 오전 확진환자로 확정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입니다.

(검역조사결과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하고 곧바로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 인천의료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환자의 검체를 채취하여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시행하여 오늘 아침 8시에 확진 환자로 확정하였습니다.)

확진환자는 중국 국적의 중국 우한시에 거주하는 35세 여성으로 입국 하루전인 18일 발병해 발열, 오한, 근육통 등 증상이 있어 같은 날 중국 우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감기처방을 받았습니다.

이 환자는 우한시 전통시장 방문이나 확진환자·야생동물 접촉력은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확진환자는 검역단계에서 확인돼 지역사회 노출은 없는 상황이며, 항공기 동승 승객과 승무원 등 접촉자는 현재 조사 중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지자체 대책반을 가동해 지역사회 감시와 대응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BBS뉴스 양봉모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