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BBS PLAZA] 제42대 광주전남기자협회 16일 출범식
김종범 기자 | 승인 2020.01.16 16:37
[광주전남기자협회 제공]

제 42대 광주전남기자협회가 16일 광주광역시 남구 광주문화재단 별관 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 등 정관계 인사들과 기자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나경채 정의당 광주시당 위원장, 김동철 바른미래당 광주시당 위원장, 천정배·박지원·장병완·이개호 국회의원 등 정치인들도 참석해 새 집행부 출범을 축하했다.

광주전남기자협회는 지난 2년 간 협회를 이끌며 언론 위상 정립에 헌신한 공로로 김효성 제41대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최권일 광주전남기자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참여·화합·소통·혁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모든 기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며 “선후배 기자들이 세대를 뛰어넘어 취재 현장과 사내에서 서로 공감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갈수록 열악해지는 언론·취재환경 속에서도 지역민의 알권리를 위해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기자들이 있다”며 “교육지원과 국내외 공동취재 프로그램 신설 등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범 기자  kgb29@hanmail.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