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제빙어축제 18일 개막...축제 기간 연장 역대 최장 16일간 개최
이석종 기자 | 승인 2020.01.16 15:04
인제 빙어축제가 오는 18일 개막하는 가운데, 축제 준비를 위해 빙어호에 구멍을 뚫는 작업이 한장이다/사진제공=인제군

강원 인제군 남면 부평리 빙어호에서 열리는 인제빙어축제가 오는 18일 개막해, 2월 2일까지 16일간 열립니다.

인제군문화재단은, 당초 17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열 계획이었으나, 빙어호(소양호) 빙판 상태 최적기가 2월초까지 예상됨에 따라, 축제기간을 6일 연장해, 2월 2일까지, 역대 최장 기간인 16일간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난히 따뜻한 겨울날씨로 인해, 축제 개최에 차질이 우려됐지만, 축제 개막일을 앞두고 연일 한파가 이어져, 16일 현재 빙어호 상류의 얼음두께는, 안전기준인 20cm 이상 두껍게 형성돼,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얼음낚시의 손맛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이에따라, 겨울 얼음낚시를 기대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인제빙어축제는, 11개 분야 3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인제빙어축제만의 고유 정체성 확립과 함께, 원조 겨울축제의 명성을 재확인하기 위해 축제장 곳곳에 20년의 역사성을 디자인과 접목해 스토리텔링화하고 1998년 1회부터 19회까지 역대 빙어축제를 전시한 공간도 마련됩니다.

또 가족형 축제로 3대가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스노우빌리지를 눈 조각으로 조성해 어르신들에게는 산촌문화와 과거의 향수를, 신세대에게는 과거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색다른 겨울축제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와함께 겨울 축제를 즐기기 위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따뜻하게 쉴 수 있는 놀이공간과 휴게공간도 확대 운영합니다.

또 누구나 부담없이 대자연에서 빙어낚시를 즐길 수 있는 무료 빙어낚시와 가족․연인․친구 모두가 즐기는 얼음썰매와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얼음놀이터, 눈썰매장, 눈 조각 전시, 어린이 실내놀이터, 드론 및 열기구 체험 등 다양한 체험들이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입니다.

 

이석종 기자  chbbs1001@daum.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