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국회 본회의 개의를 하루 앞둔 오늘 자유한국당을 향해 본회의에서의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표결과 검경 수사권 조정법 등 개혁법안 처리에 협조하라고 압박했습니다.

 민주당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한국당은 더 이상 몽니와 발목잡기 행위로 국민 피로감을 늘리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국회가 언제까지고 개혁입법 과제 이행에 매몰돼 있을 수는 없다"고 강조했습미다.

 박 대변인은 "한국당은 지금 나머지 공부를 거부하고 수업 방해를 하는 것도 모자라 상습 결석을 일삼고 있다. 수업 참석일수가 지나치게 부족하면 국민들로부터 퇴학까지 당할 수도 있다"며 계속되는 한국당의 장외집회 등을 비판했습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윤석열 검찰총장 측근들에 대한 무더기 좌천 인사와 검찰의 청와대 압수수색 무산을 싸잡아 "정권이 몰락의 길로 가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부정선거를 저지른 이 정권이 부정선거 수사팀을 해체하고자 한다면서. 지금 이 나라에 초유의 검찰 학살 사건이 자행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윤 총장에게 얼토당토않은 '항명'이란 죄를 덮어씌우고 있다"며 "지금이 조선조 봉건시대냐. 대한민국을 중세시대로 끌고 가겠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