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울산시장 선거 관련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오늘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어제 법무부가 검찰 고위급 인사를 단행한 뒤에도 검찰이 청와대에 대한 강제수사를 이어가며 수사 의지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세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송철호 울산시장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오늘 오전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자치발전비서관실의 전신은 균형발전비서관실로,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송철호 시장과 만났던 장 모 전 선임행정관이 근무한 곳입니다.

장 전 행정관은 2017년 10월 송 시장과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을 만나 공공병원 설립 등 공약 설계를 도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은 검찰이 자치발전비서관실로부터 자료를 임의제출 받는 형식으로 이뤄졌습니다.

검찰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 전후 청와대 측과 송 시장 측이 만나 선거 공약을 논의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선거 공약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선거법 위반 여부를 살펴볼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은 문재인 정부 들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검찰은 어제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압수수색하며 송 시장이 선거를 앞두고 균형발전위 고문으로 위촉된 과정 등을 확인했습니다.

검찰은 확보한 압수물을 분석한 뒤 조만간 송 시장도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법무부가 어제 검사장급 간부 인사를 단행했지만, 검찰은 위축되지 않고 오히려 청와대를 향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