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검사장급 인사 결과와 논의 절차를 두고 여야의 설전은 오늘도 이어졌습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검찰 인사 과정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의 의견을 듣지 않았다는 이른바 '윤석열 패싱' 논란과 관련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당부한다. 항명이 아닌 순명해야 한다. 그것이 공직자의 사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검찰 총수로서 인사권자의 인사 명령을 수용해 안정적으로 집행하고, 검찰 조직을 정비해 검찰이 본연의 역할을 흔들림 없이 수행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13일에 검경수사권 조정법안을 처리할 예정"이라며 "검찰은 더 이상 권력자가 아닌 국민의 검찰로 태어나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권 범죄를 수사하는 검찰 핵심부를 권력이 통째로 들어내는 망동은 전두환 시절에도 없었다. 역사는 문재인 정권을 전두환 독재를 능가하는 최악의 독재 정권으로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기획하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실행한 윤석열 검찰 대학살은 전두환 정권의 야만보다 더 심각한 야만"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또 "정권은 검찰 중간간부에 대한 2차 대학살을 계획하고 있다 한다"며 "문 대통령 퇴임 후 드러날 가능성이 있는 대통령과 가족, 측근의 범죄를 암장하기 위해 권력에 아부하는 검사들로 채우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