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결심을 독려하기 위한 연하장이 제작됐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020년 새해를 맞아 금연 결심을 독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오늘(8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금연본능 연하장’ 금연홍보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연하장 조형물을 활용해 나와 소중한 사람의 ‘금연 결심’을 독려하고, 금연홍보의 주제인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 메시지를 금연광고 뿐 아니라 금연홍보 행사로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연초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연하장을 형상화한 대형 ‘금연본능 연하장’ 무대에서 흡연 금연과 관련된 다양한 사연을 가진 시민의 참여로 금연 본능을 일깨우게 됩니다.

대형 연하장 무대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참여 모습을 촬영한 영상 및 사진 형태의 나만의 ‘금연본능 연하장’을 제작하여 나눠주고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으나 ‘나만의 금연본능 연하장’을 원하는 일반인들에게도 신청을 받아 연하장을 제공합니다.

행사 운영 사무국 이메일(2020nosmoking@enzaim.co.kr)을 통해 1.8~1.23.까지 본인의 사진과 금연사연을 제출하면, 2월초까지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금연 성공을 위해서는 본인의 강한 의지와 함께 주변의 응원과 도움이 매우 중요하며, 소중한 사람을 위한 의미 있는 ‘금연본능 연하장’을 통해 사회적으로 금연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