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패스트트랙 무더기 기소를 두고 여야 모두 반발했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남부지검이 공수처법이 통과되자 뒤늦게 '늑장 기소'를 했다며 기계적 균형을 앞세워 이종걸, 박범계 등 여당 의원들을 예상외로 많이 기소한 것은 정치적인 판단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그동안 제대로 수사도 하지 않은 채 시간만 끌다가 공수처법이 통과되고 새로운 개혁 장관이 임명되자 '뒷북 기소'를 하는 의도가 무엇이냐"며 "민주당 의원과 당직자를 8명이나 기소한 것은 기계적으로 균형을 맞추려는 검찰의 작위적 판단"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민주당 법사위원이 3명이나 기소됐는데 한국당은 여상규 법사위원장과 법사위 김도읍 의원이 빠졌다"며 편파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여당무죄, 야당유죄"라며 강력한 유감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 당대표·의원은 24명 기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고작 5명 기소했다"며 "공정과 균형이라고는 눈을 씻고 봐도 찾아볼 수 없는 처분"이라고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성일종 원내대변인도 "문 의장의 불법적인 사보임에 대해선 헌법재판소 권한쟁의가 청구돼 있으며 그 결과도 아직 나오지 않았다"며 "모든 절차를 무시한 검찰의 기소는 야당탄압으로밖에 볼 수 없다"면서 "야당의원 기소는 이 정권의 분명한 야당 죽이기"로 규정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