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미국의 대북 적대시 정책을 비난하며 "곧 머지않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보유하게 될 새로운 전략무기를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어제 노동당 전원회의 넷째 날 보고에서 "적대적 행위와 핵위협 공갈이 증대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가시적 경제성과와 복락만을 보고 미래의 안전을 포기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미국의 강도적인 행위들로 하여 우리의 외부환경이 병진의 길을 걸을 때나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기 위한 투쟁을 벌리고 있는 지금이나 전혀 달라진 것이 없다"고도 언급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미국의 본심을 파헤쳐본 지금까지 미국에 제재 해제 따위에 목이 매여 그 어떤 기대 같은 것을 갖고 주저할 필요가 하나도 없다"면서 "미국이 대북 적대시 정책을 끝까지 추구한다면 한반도 비핵화는 영원히 없을 것이라는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의 대북 적대시가 철회되고 조선반도에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가 구축될 때까지 국가안전을 위한 필수적이고 선결적인 전략무기개발을 중단없이 계속 줄기차게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김 위원장은 "억제력 강화의 폭과 심도는 미국의 향후 대북 입장에 따라 상향조정될 것"이라고 밝혀 미국과의 대화 여지는 여전히 남겨둔 것으로 풀이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