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12월 24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고영진] 매주 화요일, 알찬 정보를 갖고 오는 제주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 스튜디오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소식을 준비하셨나요?

1.2020년도 스프츠강좌이용권 아직 신청하지 않은 청소년 분들이 있다면 꼭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년 하는 사업인데, 이게 굉장히 호응이 좋다보니까 많이 확대가 된듯합니다. 신청기간은 이번주 27일까지인데요, 지원대상이 만5세부터 만 18세까지면서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그리고 차상위 계층에게 지원합니다. 또한 범죄피해자가정에도 지원을 합니다. 지원내용은 1인당 8만원 범위 내에서 최소 8개월을 지원하고 예산이 허락하면 연말까지 지원을 합니다. 이용권 중에는 통합문화이용권사업도 있는데요, 요거랑은 중복지원 가능하니까 꼭 신청하셨으면 합니다. 신청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스포츠강좌이용권으로 검색하시면 신청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도 되고,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서면으로 신청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시 체육진흥과로 전화해보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제주시는 728-3263, 서귀포시는 760-3604번입니다.

2.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가 드디어 준공을 합니다.

26일에 준공식을 개최하는데요. 공사는 무려 7년 3개월이 소요가 됐었습니다. 환경자원순환센터에는 매립시설과 소각시설을 포함하는데 제주도는 이번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의 준공을 통해 가연성 생활폐기물 직매립 제로화 및 100% 소각으로 갈 수 있는 친환경 폐기물처리체계를 갖추게 됩니다. 특히, 소각시설에서 발생하는 열을 활용해 연간 2만5천여 가구에 공급할 수 있는 전기 9만㎿를 생산, 판매해 연간 106억원의 수익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요, 무엇보다도 이번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의 준공에 고마운 말씀을 드릴 분들은 시설 인근에 계신 주민분들이 아닌가 합니다. 저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겨울철, 새해에 한라산 오르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도민분들이나 관광객분들중에 혹시 처음 한라산을 오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려야겠습니다. 우선 한라산에 오를 때 기상청과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꼭 확인하시고 가셔야합니다. 기상청에는 산악기상 예보를 확인할수 있고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는 탐방로 통제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주교통정보 홈페이지도 확인하셔서 도로 통제 여부도 체크하셔야 되고요. 참고로 성판악, 관음사 영실 탐방로 입구에는 민간휴게소가 운영되서 식량과 장비를 구입할 수 있는데 어리목탐방로에는 커피, 음료수, 생수 등 음료수만 구입가능한 자동판매기가 있기 때문에 어리목 이용하실 분들은 비상식량과 장비를 미리 준비하셔야 됨을 알려드립니다.

[고영진]오늘도 알찬 정보를 소개해 주신 신효섭 주무관 수고하셨습니다.

[신효섭]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