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김장철에 접어들면서 김치냉장고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5만 9천여건을 분석한 결과, 한달 전 보다 김치냉장고 관련 상담이 108.9%로 가장 많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치냉장고는 제조사의 안전점검 캠페인 관련 문의가 많았고 기기 결함으로 인한 교환이나 환불 절차에 대한 불만도 제기됐습니다.
또 의류 건조기 상담이 한달 전 보다 528.8% 크게 늘었습니다.
이는 소비자원이 악취와 먼지 낌 현상 등으로 논란이 된 LG전자 의류 건조기에 대해 집단분쟁 조정 절차에 들어가 지난달 위자료 10만원씩을 지급하라는 조정 결정을 내렸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LG전자는 위자료 지급 조정안을 거부하는 대신 논란이 된 제품을 전부 무상 리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령대별로는 30대의 상담이 30.4%로 가장 많았고 40대(27.3%)와 50대(18.6%)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박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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