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남해공용터미널 뷔페청서 한해 갈무리・희망새해 각오 다져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조계종 사회복지법인 남해 화방사 화방복지원이 한 해를 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다짐했습니다.

화방복지원은 지역내 최대 규모의 복지시설운영기관으로,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았습니다.

부산BBS 박영록기자가 보도합니다.

 

 

18일 오후 경남 남해군 남해공용터미널 뷔페청에서 열린 '화방사 화방복지원 송년법회'에서 장기근속 직원들에 대한 공로상 시상식 직후 기념촬영 모습.

장기요양시설인 '화방동산', 직접 찾아가는 노인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화방재가노인지원센터'와 '화방남해노인통합지원센터',  그리고 저소득층 일자리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남해지역자활센터' 등 4곳의 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300여명 모두가 화방사 화방복지원 가족입니다.

18일 열린 송년법회는 올 한해를 되돌아보고, 자비실천과 중생구제의 설립 이념을 다시금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화방복지원 대표이사 승언스님.

[인서트/승언스님/화방복지원 대표이사・화방사 주지]
각 시설마다 다 시설정비라든지 기능도 보강도 하고, 또 어르신이나 우리 복지대상자들도 더 케어하는 것들, 더 많이 늘렸고, 그렇게해서 질적으로 양적으로 발전하고, 정말 화방복지원이 초석이 다져지는 그런 한 해 였지않나 생각합니다.

화방사 화방복지원 송년법회 모습.

또한,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에 대해 공로상도 전달됐습니다.

[인서트/류영환/화방사 유마회 회장]
수상을 하셨던 13분에게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리면서, 올 한 해 수고를 하셨고, 남해 군내 곳곳의 어려운 곳과 힘든 곳을,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서, 봉사를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999년 10월 설립 이후 만 스무살이 된 화방복지원의 가족들은 새해 희망도 다짐했습니다.

화방사 화방복지원 송년법회 모습.

[인서트/승언스님/화방복지원 대표이사]
여러분들은, 다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하는 보살들입니다. 그런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여러분들이 맡은 바 일에 임한다면, 더 긍정적으로, 여분의 삶도 행복해지고, 함께하는 어르신들도 행복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문화복지사업으로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등불이 되고 있는 화방복지원 가족들의 새해가 기대됩니다.

BBS뉴스 박영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