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을 제기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참고인 신분으로 이틀째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김 전 시장은 하명수사는 없었다는 청와대 해명에 대해 국민은 바보가 아니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박세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을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오늘 오전 10시 김 전 시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뤄진 김 전 시장 측근에 대한 경찰 조사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어제 오후 2시에도 김 전 시장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김 전 시장은 오늘 검찰에 출석하며 '하명수사는 없었다'는 청와대 입장에 대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겠냐"며 "국민은 바보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2017년 12월 울산경찰청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첩보를 받은 뒤 김 전 시장의 친동생과 비서실장 박모 씨 등의 비위를 조사한 내용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당시 박 비서실장은 특정 레미콘 업체를 밀어준 의혹을 받았고, 김 전 시장 동생은 아파트 시행사업 이권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았으나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김 전 시장은 측근에 대한 경찰 압수수색 등으로 선거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선거를 앞두고 울산시 공무원들이 내부 문건과 정보를 당시 더불어민주당 후보였던 송철호 현 울산시장 측에 전달했다는 의혹도 일고 있습니다.
 
검찰은 앞서 송병기 현 울산시 경제부시장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며 관련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