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정치권이 선거법과 검찰개혁법 등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를 두고 접점을 찾지 못한 채 극한 대치로 치닫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내일 국회 본회의를 열어 패스트트랙 법안을 일괄 상정하겠다는 방침을 천명했고, 문희상 국회의장도 여야 교섭단체 3당이 합의를 이루지 못할 경우 내일 패스트트랙 법안을 상정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오늘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결단과 준비를 서두르지 않을 수 없다"며 "내일 다시 의장에게 본회의 개최를 요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내일 본회의에서 선거법과 검찰개혁법 등을 일괄 상정한 뒤 오는 19일부터 새로운 임시국회를 열어 이를 처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또 '회기 결정의 건'에 신청된 한국당의 필리버스터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이 안건도 의결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반면 한국당은 범여권과 별도의 접촉을 하지 않은채 민주당을 향한 공세와 '4+1' 협의체 비난 여론전에 나섰습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오늘 국회 로텐더홀 농성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4+1' 협의체의 내년도 예산안 처리와 패스트트랙 법안 논의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황 대표는 “여당이 총선 매표용 예산안 날치기에 이어 선거법과 공수처법 등 양대 반민주 악법 날치기를 예고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이 망국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기 직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국당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비리 감찰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거액 대출 의혹 등을 거론하면서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난 여론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