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한국 불교의 중흥을 염원하는 사부대중의 원력이 동안거 천막 정진 중인 위례 상월선원에 모아지고 있습니다.

조계종 군종특별교구를 시작으로 전국 교구본사들의 기도 정진과 동참이 이어지는 가운데 동안거 시작 한 달 만에 5만 명 정도가 상월선원을 다녀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정영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한국 불교의 새로운 수행 결사 도량으로 떠오른 위례 상월선원.

허허벌판이던 이곳에 대형 버스 20대가 늘어서있습니다.

상월선원 아래 임시 법당에 신도들이 가득 찬 모습은 이제 낯설지 않은 광경입니다.

법당에 모셔진 석불을 코앞에 두고도 자리가 비좁아 108번 절을 올리기 조차 어려울 정도입니다.

[손춘하/서울 서대문구: (아홉 스님들) 힘내시고요. 더욱더 우리 불교계 발전을 위해서 많은 기원바랍니다.]

상월선원이 동안거 천막 정진에 들어간 지 한 달.

매일 불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지금까지 5만 명 가량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하루 평균 천명 꼴입니다.

이 같은 수치는 이선재 BBS 불교방송 신임 사장이 상월선원 외호 대중을 응원하기 위해 방문한 자리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혜일 스님/상월선원 총도감: 제가 출가 수행자 생활을 30여 년 하면서 이번만큼 저희 도반 스님들과 순례 스님들에게 감사하고, 우리 불자님들에게도 감사합니다.]

이런 가운데 800명 이상이 기도 정진에 동참하는 대규모 법석이 상월선원에서 펼쳐졌습니다.

조계종 군종특별교구와 108산사순례기도회를 이끌고 있는 선묵 혜자 스님이 상월선원을 찾았습니다.

특별 법회에서는 혜자 스님의 전매특허인 '평화의 불' 봉안식이 봉행됐습니다.

[혜자 스님/조계종 군종특별교구장: 평화의 불을 모시고 다니면서 우리 마음뿐 아니라 가정과 사회, 국가, 이 땅 한반도에 평화와 희망을 전해달라고 제가 불을 모시고 다닙니다. 저희가 53산사 순례인데요. 53번째 불을 지금 밝히고 갑니다.]

전국 교구본사 주지 스님들의 기도 동참도 이어지면서 상월선원은 이제 한국 불교 중흥을 이끄는 구심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BBS NEWS 정영석입니다.

(영상취재/남창오 기자)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