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기업의 사실상 국제표준화 활동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사실상 국제표준화 전략 협의체'를 발족했습니다.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코엑스에서 오늘 열린 발족식에는 사실상 국제표준화 업무를 수행하는 대응 기관과 산·학·연 전문가 6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제1차 협의체 회의에서 참가자들은 대응 기관별 사실상 표준화 대응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장기적 활동 전략을 설정하기 위해 사실상 국제표준과 공적 표준의 연계 방안과 정책 방향을 검토했습니다.

이어 오픈 콘퍼런스를 열어 사실상 국제표준 현황을 소개하고 패널 토의를 진행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선도 기업인 ㈜큐버 김용진 부사장은 '기업의 사실상 국제표준화 참여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패널 논의 진행을 맡아 본인이 직접 경험한 사실상 국제표준화 활동의 중요성과 이점을 소개했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 관계자는 "사실상 국제표준화 전략 협의체는 기업과 전문가가 주도해 나가는 현장 중심의 활동 조직으로 운영된다"며 "수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산업계에 역동성을 부여할 수 있도록 공적 표준뿐만 아니라 사실상 국제표준에도 한국 기술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