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청년들의 고민 함께 나눠요“...봉선사 '붓다의 향기' 청년희망 캠프
전경윤 기자 | 승인 2019.12.09 11:44

청년들이 산사에서 명상과 수행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특별한 법석이 마련됩니다.

조계종 제25교구본사 남양주 봉선사는 내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제5기 ‘붓다의 향기’ 청년 희망캠프를 개최합니다.

참가자들은 봉선사 연수국장 헤아 스님과 함께 하는 광릉숲 걷기 명상,요가, 타종체험, 연잎밥 만들기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불교계를 이끄는 스님들의 강연을 통해 붓다의 가르침과 올바른 삶의 길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이번 캠프에서는 힐링멘토 정목스님과 카이스트 출신인 서울 봉은사 명상지도법사 도연스님이 ‘청년, 희망을 노래하다’와 ‘나답게 사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입니다.

이와함께 티베트불교 단체인 세첸코리아 대표 용수 스님은 ‘삶을 사는 지혜’를 주제로 강연하고 전 서산 관음사 주지 무영 스님이 ‘불교를 통해 배우는 참 나 찾기’를 주제로 수행과 명상 지도에 나섭니다.

봉선사의 ‘붓다의 향기’는 20대에서 40대의 청년과 재가 불자들을 대상으로 삶에서 마주한 자신의 문제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부처님 가르침 속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경윤 기자  kychon@chol.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경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