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검찰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관련 문건이 청와대에 전달된 의혹과 관련해, 김 전 시장의 비서실장을 이틀 연속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 무마 논란과 관련해서는 김경수 경남지사를 최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이른바 '김기현 비리 의혹 문건 사건'과 관련해, 김 전 시장의 측근인 박기성 전 비서실장을 이틀 연속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박 전 실장은 취재진에게 "과거 경찰은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진술을 받으면서 조서에 가명을 사용했는데, 누군가의 지시를 받은 것으로 의심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박 전 실장은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비리 의혹이 제기돼 울산지방경찰청의 수사를 받았습니다.

당시 울산경찰청은 경찰청에서 내려온 첩보를 바탕으로 수사를 진행했는데, 이 첩보는 송 부시장이 청와대에 제보한 내용이었습니다.

검찰은 박 전 실장에게 지난해 경찰 수사를 받을 당시의 상황 등에 대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김경수 경남지사가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무마 의혹과 관련해 최근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는 김 지사를 최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비공개로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이번 조사에서 유 전 부시장이 익명 휴대전화 메신저인 '텔레그램'을 통해 김 지사와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천경득 청와대 선임행정관 등과 함께 금융위 인사를 논의했다는 의혹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김 지사가 유 전 부시장에 대한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감찰이 중단되는 과정에 개입했는지 여부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취재진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검찰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해당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