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송 부시장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관련 정보를 파악한 경위와 청와대 행정관과 부당하게 접촉해 선거개입의 의도가 있던 것은 아닌지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세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의 비위를 청와대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 송병기 울산시 부시장에 대해 검찰이 강제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오늘 오전 8시 50분부터 울산시 경제부시장실과 송 부시장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김 전 시장 관련 제보 내용이 있는 컴퓨터 하드디스크과 서류 등 관련 기록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송 부시장은 문모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행정관에게 김 전 시장 측근의 비리를 제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첩보 생산과 이첩, 이후 경찰 수사 과정에서 송 부시장이 부당하게 연루된 정황이 있는지 등을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송 부시장은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송철호 울산시장의 선거를 도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송철호 시장과 송병기 부시장은 청와대 균형발전비서관실 소속 행정관을 만나 대통령 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때문에 검찰은 지방선거를 준비하던 시기에 청와대 행정관과 접촉한 정황을 두고 선거 개입 의도가 있던 것은 아닌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앞서 송 부시장은 어제 기자회견을 열고 문 전 행정관과 안부차 통화를 하며 김 전 시장 측근의 비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비리 내용은 이미 울산시청과 울산경찰청에 고발된 사건이고, 언론을 통해서도 알려진 상태였다"며 “선거를 염두에 두고 비리를 제보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압수물을 분석한 뒤 조만간 송 부시장을 불러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