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측근 비리 의혹을 처음으로 청와대에 제보한 인물은 송병기 울산 경제부시장으로 파악됐습니다.

여당 소속 송철호 울산시장의 최측근이 제보한 건데, ‘하명수사’ 의혹 논란이 증폭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비위 첩보를 청와대에 건넨 공직자가 송병기 울산 경제부시장이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앞서 청와대는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지난 2017년 10월 민정비서관실에 파견된 한 행정관이 제보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제보자에 대해 '특정 정당 소속이 아닌 공직자'라고만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제보를 건넨 인물이 송병기 현 울산 경제부시장으로 파악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송 부시장은 김기현 전 시장 시절, 울산시 국장직에서 물러났다가 송철호 현 시장의 선거 캠프에 참여해 현 부시장직까지 올랐습니다.

제보 당시에는 ‘퇴직 공무원’ 신분이었지만, 민주당 후보 캠프 활동경력이 있는 현 시장 측근 인사라는 점에서 편향된 정보를 제공할 소지가 있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특히, 이같은 여당 후보 측근의 제보가 청와대를 거쳐 경찰로 이첩된 만큼, 일각에선 ‘하명수사’ 의혹 논란이 증폭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송병기 부시장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정부에서 여러 가지 동향들을 요구했기 때문에 파악해서 알려줬을 뿐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일상적인 여론을 전했을 뿐, 정치적 목적이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청와대는 민정수석실 행정관이 먼저 제보를 받았다고 밝혔지만, 이에 대해서도 송 부시장은 다른 설명을 내놨습니다.

청와대 행정관이 접촉을 해왔고 이미 언론에 공개된 내용만을 전달했다는 건데, 청와대의 설명과 배치되는 내용이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송 부시장은 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밝힐 계획입니다.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