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하명수사 의혹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A모 검찰 수사관이 어제(1일) 검찰 출석에 앞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A수사관의 부검 결과 특별한 외상이 보이지 않는다는 소견을 밝혔는데요.

하지만 검찰은 사망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서초경찰서를 압수수색하며 진위 파악에 나섰습니다.

박세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실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A모 검찰 수사관이 어제(1일) 오후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A 수사관은 사망 당일 참고인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할 예정이었습니다.

A 수사관은 지난해 민정비서관실에서 근무할 당시 울산을 찾아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하명수사’ 상황을 점검했다는 의혹을 받았습니다.

검찰은 A 수사관이 김 전 시장 관련 첩보 문건 작성과 이첩 과정 등을 잘 아는 인물로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핵심 참고인이 숨지면서 검찰 수사에도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서초경찰서는 오늘(2일) 오전 A 수사관에 대한 부검을 의뢰한 결과 ‘특이 외상이 보이지 않는다’는 1차 소견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현장 감식과 CCTV 분석, 유족 진술 등으로 볼 때 현재까지 범죄 관련성은 없어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A 수사관의 사망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경찰이 보관하고 있는 A 수사관의 휴대전화를 확보한 뒤 통화내역과 문자 메시지 등을 분석해 정확한 사망 경위를 살펴볼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백 전 비서관과 이광철 전 선임행정관 등 관련자에 대한 소환 조사도 곧 이뤄질 전망입니다.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