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25일 도교육청 잔디광장에서 대한제국 독도주권 칙령반포 119주년 기념 독도의 날을 맞이해 ‘동아시아 평화의 섬 독도 선포식’을 가졌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강화를 위해 사이버 독도학교 홈페이지 개설을 추진합니다.

경북교육청은 홈페이지 개설 후 온라인을 통해 전국 단위로 학생을 모집해 독도의 자연환경과 지리적 특성, 역사적·국제법상 영토 주권의 근거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계획입니다.

또 활동 우수 학생들에게는 교육감 표창, 독도 탐방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독도전문연구기관과 연계해 객관적 대응자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검토과정을 거쳐 교육감 인증도서로 보급해 독도 주권 수호의 기본 지침서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앞서 경북교육청은 기관별로 산재한 독도 자료를 통합해 체계적인 독도교육과 홍보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9월 재단법인 독도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또 지난달 25일에는 도교육청 잔디광장에서 대한제국 독도주권 칙령반포 119주년 기념 독도의 날을 맞이해 ‘동아시아 평화의 섬 독도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사이버 독도학교 홈페이지 활용이 독도 주권 수호 강화와 미래 지향적 한일 관계에 적합한 영토관과 역사관을 갖춘 미래의 경북 인재를 키우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