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재직했을 당시의 민정수석실을 겨냥한 검찰 수사에 대해 청와대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하명 수사' 의혹은 어제(29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의 답변으로 어느 정도 해명됐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오늘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어제 운영위에서 노 실장이 있는 그대로 팩트를 설명했다"면서 "그동안은 사실과 다른 의혹만 있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청와대 안에서는 검찰 수사의 흐름이 심상치 않다는 우려 섞인 시선도 감지됩니다.

민정수석실의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비위 감찰 무마 의혹을 두고 수사의 범위가 확대될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검찰의 수사 결과를 지켜봐야겠지만 유 전 부시장이 사직한 뒤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과 부산시 경제부시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과정을 둘러싼 의혹이 명쾌하게 규명되지 않으면 청와대가 느낄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청와대는 "현재까지 제기되는 의혹들은 충분히 해명이 가능한 원론적 수준"이라면서 "앞으로 제기되는 의혹들과 관련해서도 내부에서 진상을 확인해 필요한 대응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