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대 언론출판문화원에서 발간 2019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 도서 3종 표지

영남대학교 언론출판문화원에서 발간한 도서 4종이 2019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옛 문화관광부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습니다.

선정된 도서는 ‘다문화교육과 정책의 이해’(박승우 지음), ‘한자의 구조와 그 문화적 함의’(유흥균 지음, 최환 외 5인 옮김), ‘기업가와 박애’(이정희 외 7인 지음), 이강옥 국어교육과 교수가 지난해 출간한 ‘한국야담의 서사세계’(돌베개) 등 4종입니다

‘다문화교육과 정책의 이해’는 다문화 사회에 나타나는 새로운 사회현상과 다문화 교육 및 정책에 관한 주요 학술적 쟁점과 이론적 관점을 정리한 서적입니다.

‘한자의 구조와 그 문화적 함의’는 한자의 초기 자형(字形) 구조에 대한 고찰, 자형과 음(音)·의(義)의 밀접한 연계 관계 등에 대해 탐구한 책입니다.

‘기업가와 박애’는 기업의 생존과 불멸을 가능하게 해줄 대안으로서 기업가와 박애의 관계에 대해 기업의 역사적 측면에서 탐구하고 분석한 결과물입니다.

‘한국야담의 서사세계’는 기존 야담 연구의 경향과 방향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새롭게 찾아낸 야담의 특징을 논한 한국 야담에 대한 최종 보고서입니다.

올해 세종도서는 총류, 철학, 종교, 사회과학, 순수과학, 기술과학, 예술, 언어, 문학, 역사 등 10개 분야에서 2천767종이 신청해 400종이 선정됐습니다.

선정된 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1종당 800만원 상당의 도서를 구매해 전국 공공도서관을 비롯한 공공·복지 시설에 배포됩니다.

한편, 영남대 언론출판문화원에서 발간한 ‘명주옥연기합록>’서인석 외)이 2019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는 등 지금까지 영남대에서 발간한 60여 종의 도서들이 대외 기관으로부터 우수도서로 선정됐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