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11월 26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고영진]매주 화요일, 알찬 정보를 갖고 오는 제주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 스튜디오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소식을 준비하셨나요?

1. 도내 첫 공립 지역 아동센터가 서귀포시에 문을 열었습니다.

바로 혼디지역아동센터인데요. 혼디지역아동센터는 도내 최초 도입된 서귀포시 제1호 공립 지역아동센터로 대한예수교장로회제주노회유지재단에서 운영하던 곳을 서귀포시에서 리모델링한 것인데요, 시설도 업그레이드하고 서비스의 지속성과 함께 개선도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서귀포시에는 현재 25개 지역아동센터가 개인 또는 법인에 위탁 운영되고 있었는데 이번 혼디지역아동센터 개소로 서귀포시는 물론 제주도의 아동복지 서비스가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 제주도에서 강원도 양양으로 바로 갈수 있게 됐습니다.

제주와 양양간 노선이 생겼는데요. 강원도에서 출자해서 새로 취항한 모 항공사가 양양-제주도 노선을 새로 만든 겁니다. 또 제주도는 강원도와 취항 기념으로 협약식도 개최했습니다. 지역 농수산물 홍보 판로 확보, 농촌영농인력 교류는 물론 관광교류, 중소기업 판로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구요. 제가 항공사 홈페이지가서 확인을 해보니까 매일 두편에서 세편정도가 운항하고 있습니다. 혹 강원도로 여행이나 출장 갈일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3. 제주 올레길 얘기를 좀 해볼까합니다.

제주 올레길 그러니까 1코스에서 가장 처음 만나는 오름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말미오름인데요. 다른 이름으론 두산봉. 몸집이 큰 산이라는 뜻이고, 말미오름의 유래는 말을 많이 놓아 먹이던 곳이라고 해서 말미오름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특이하건 이제, 말미오름이 제주시와 서귀포시의 경계인데, 북쪽은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남쪽은 서귀포시 성산읍 시흥리입니다. 제주올레 1코스는 시흥리에서 출발해 말미오름 능선을 가로질러서 종달리 쪽으로 내려가고, 아시다시피 성산일출봉을 지나 광치기 해변으로 도착하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레코스가 만들어지기기 전에는 무명의 동산이었는데, 올레코스가 생긴 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말미오름 정상에 오르면 날씨가 좋을대는 성산일출봉하고 우도도 확인할수 있다네요. 아직 가보시지 못한 도민분들이나 관광객들이 있다면 이번 주에는 올레코스 추천드립니다.

4. 해거름 마을공원도 추천드립니다.

여긴 저도 우리 제주특별자치도 공식 블로그를 보고 알았는데요. 한경면 판포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제주환상 자전거길 3코스이기도 하고 해안가 드라이브 코스로 최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노을 감상하기에는 최적인 곳이라서, 제주시 서쪽 관광을 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이곳 추천드립니다. 해거름 마을공원입니다.

[고영진]오늘도 알찬 정보를 소개해 주신 신효섭 주무관 수고하셨습니다.

[신효섭]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