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처리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바른정당 대표실에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오른쪽부터), 바른미래당 김관영 최고위원, 대안신당 유성엽 창당준비위원장이 회동하고 있다.

패스트트랙 법안 논의를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주평화당에 대안신당이 참여하는 이른바, '4+1 협의체'가 가동됩니다.

민주당 홍영표 의원과 바른미래당 김관영 최고위원, 대안신당 유성엽 창당준비위원장은 오는 27일 본회의에 부의되는 선거법 개정안을 포함한 패스트트랙 법안 논의를 위해, 이같이 합의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번 협의체는 패스트트랙 지정 당시 여야 4당 공조에 참여했던 주체들이 사실상 모두 다시 모인다는 점에서 한국당을 제외한 개혁 입법 공조가 복원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김 최고위원은 “시일 내 공식적인 '4+1' 회담을 출범시키기로 했다”며 “자유한국당이 협상에 응하지 않을 때를 대비해 가동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당과의 협상은 이미 5당 정치협상회의와 '3+3(원내대표 외 1인)' 논의에서 진행되고 있어 '투 트랙'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첫 회의는 오는 27일 열리며, 패스트트랙에 오른 선거법 수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법 단일안 마련안이 의제로 오를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