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임시 항공편 투입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전국 네트워크 시간입니다.

오늘은 강원권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춘천BBS 이석종 기자 연결돼 있습니다.

앵커 : 오늘은 어떤 소식인가요?

플라이강원이 오늘(22일)양양공항에서 최문순 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 기념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도의회

 

기자 : 제가 지난 시간에 양양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저가항공사인 플라이 강원이 22일 오늘 첫 취항을 한다고 전해드렸는데요...

예정대로 오늘부터 양양 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항을 시작했습니다.

관련 소식 준비했습니다.

 

앵커 : 말씀하신대로 오늘, 플라이 강원이 양양 제주간 항공 노선에 취항을 시작했는데요... 몇시에 첫 비행기가 떴습니까?

 

기자 : 네. 오늘 첫 비행기는 승객 165명을 태우고, 아침 6시 50분에 양양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에는 8시 10분에 도착했습니다.

첫 편은, 4V 501편 비행기였는데요... 좌석수는 186석 규몹니다.

당초 좌석 예약은 만석이었지만, 실제로는 빠른 아침 시간대라 일부 좌석을 채우지 못했다고 플라이강원측은 설명했습니다.

플라이강원과 강원도는 오늘(22일) 오후 3시 양양공항 2층에서 취항식을 가졌는데요..

이 자리에는 최문순 강원지사와 이양수 국회의원, 김진하 야양군수, 김명운 한국공항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해, 첫 취항을 축하했습니다.

 

앵커 : 플라이 강원측에서는 첫 취항을 기념해, 요금 특별 할인 행사를 한다면서요? 얼마나 할인이 되는 겁니까?

 

기자 : 플라이강원측은, 이번 취항을 기념하고, 플라이 강원이 첫 취항을 할 수 있도록 성원해준 강원도민들에게 감사하는 의미에서 특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는데요...

먼저 오는 11월 30일까지는 양양 제주간 편도 요금을 주중에는 2만원, 주말에는 3만원으로 할인 판매합니다.

또 12월 1일부터 24일까지는 역시 편도 요금을 주중 3만원, 주말 5만원을 적용해, 제공합니다.

김종규 전략기획팀장/플라이강원

“플라이강원은 그동안 (강원)도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강원)도민에 한해서 11월에는 주중 2만원, 주말 3만원 편도 요금이구요. 12월에는 주중 3만원, 주말 5만원의 파격 특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할인 행사는 강원도민들에 한해 진행된다는 점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할인행사가 끝난 뒤에는, 강원도민과 제주도민은 요금 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앵커 : 이제 신생 항공사가 첫 날개를 펼쳤는데요... 안정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모객이 중요할텐데, 예약률은 어떻습니까?

 

기자 : 양양 제주간 노선은 오전과 오후 각각 1편씩 하루 2회 운항을 하고 있는데요..

플라이강원측은 오는 11월말 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운항편은 매진돼, 평균 예약률이 75%를 상회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예약률에 변동이 있지만, 12월에도 이같은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종규 전략기획팀장/플라이강원

“현재 예약률은 11월은 전편 평균 75% 이상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12월도 빠르게 예약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말 제주편은 거의 매진됐다고 보시면 되고요.. 제주에서 출발해서 양양으로 돌아오는 귀경편도 오후편은 현재 좌석잡기가 어렵습니다.”

이에따라, 오는 28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임시 항공편이 투입됩니다.

임시 항공편은, 양양에서 오전 11시 35분, 제주에서 오후 2시 10분에 출발할 계획입니다.

 

앵커 : 강원도는 플라이강원의 제주 취항을 계기로, 제주도와 관광 활성화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을 맺었다면서요?

 

기자 : 네 그렇습니다. 김성호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강원도 대표단은 오늘(22일) 오후 4시 40분 양양공항에서 출발한 4V505 항공편을 타고, 제주도를 찾아, 상생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플라이강원 취항을 맞아 강원도와 제주도의 상생 협력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이뤄졌는데요...

양 도는, 관광업과 농수산업 분야 교류를 위해 지역 특산품 교차 판매와 국내외 마케팅 공동 추진 등에 손을 잡을 계획입니다.

한편 강원도 대표단은 상생 협약 이외에도, 오늘(22일) 제주공항에서 강원 관광과 플라이강원을 홍보했으며, 내일(23일)은 모슬포항에서 열리는 방어축제에서 강원 관광 홍보에 나설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춘천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