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강원랜드 취업 청탁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 선고를 받았던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의 항소심 재판이 오늘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검찰은 “청탁자는 없는데 부정채용이 발생한 납득하기 어려운 결론”이라며 1심 판결을 비판했고, 권 의원 측은 "궤변"이라고 맞받았습니다.

조윤정 기잡니다.

 

서울고등법원 형사13부는 오늘, 업무방해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항소심 첫 공판 기일을 진행했습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지난 6월 말, 관련 인물들의 증언에 신빙성이 없다며 권 의원에게 적용됐던 업무방해와 직권남용, 제3자뇌물수수죄 혐의를 모두 무죄로 판결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재판에서 이 같은 1심 판결에 대해 “청탁자는 없는데 부정채용이 발생한 납득하기 어려운 결론”이라고 비판하며, 권 의원의 유죄를 다시 한 번 주장했습니다.

또 1심 재판부가 사건의 핵심인물인 최흥집 전 강원랜드 대표이사와 인사팀장 권 모 씨의 진술에 신빙성이 없다고 판단한 것도 “재판부의 자의적 의심”이라며 반박했습니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증인의 증언이 일관되고 모순되는 것이 없으며 허위 진술 할 동기가 없다면 함부로 배척해선 안 된다는 것이 대법원 판례”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두 사람을 다시 증인으로 법정에 불러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해 권성동 의원 측은 “인사 청탁을 한 적도 없고, 설령 청탁을 했더라도 법리적으로 죄가 되지 않는다”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권 의원 역시 재판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1심에서부터 반복된 검찰의 주장은 모두 궤변”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권 의원의 항소심 두 번째 공판은 다음 달 5일 오전 열릴 예정입니다.

서울고등법원에서 BBS뉴스 조윤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